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가족이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하고 가족이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으로 마련
  • 기사등록 2018-10-30 13:26:00
기사수정
    안산시
[시사인경제]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경기도 양평 소재 설매재 자연휴양림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여행이 쉽지 않았던 센터 이용자의 엄마와 아빠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가, ‘살아 숨 쉬는 생명의 숲’을 체험했다.

또한 숲 해설가를 초빙해 식물의 생태에 대해 배우고, 자연의 이치를 알아가며 각박하고 급하게만 돌아가는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이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아버지는 “60평생 단 한 번도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지 못했다”며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센터 관계자는 “모두가 함께 걷고, 체험하고, 웃고, 즐기며 가을이 주는 선물을 마음껏 만끽했던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센터는 정신건강 체크를 위한 상담 및 평가 등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나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895
  • 기사등록 2018-10-30 13: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