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한 것을 느끼는 과정 기분 좋아” - 북부청소년문화의집, 2차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 개최
  • 기사등록 2018-10-29 09:30:00
기사수정
    2018년 1차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 부스 운영이 이루어 지고 있다.
[시사인경제] 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2차 평택시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초·중·고, 지역 소상공인, 팽성·안중청소년문화의집의 협력과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그린나래 청소년 기획단이 기획 및 운영하는 ‘그린나래’는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충동 여성회관에서 다문화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부스는 웰컴투 아메리카, 세계국가 페이스 페인팅, 에너지가 필요없는 장난감 만들기, 중국 전통의상 체험, 쿵푸팬더를 이겨라, 글로벌 캘리그라피, 석고방향제 이니셜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애니멀 캔들 만들기, 복고7080 옛교복입어보기, 캐리커쳐 편지북 만들기, 다문화퀴즈 맞추기, 태극기를 휘날리며, 해피할로윈, 하이헬로 헬륨풍선, 세계 나라 명언 수공예 책갈피 만들기, 4차 산업혁명, 레몬 빨리먹고 휘파람 불기, 캠페인 부스는 청소년 경제를 알자, 반려동물과 인권 토론, 위안부 아픔 나누기, 교통안전 캠페인, 한글날 캠페인, 먹거리 부스는 멕시코에서 온 불맛, 미니 핫도그, 입으로 먹는 세계, 카나페로 맛보는 세계, 복불복 음료수 먹기, 어묵탕이 보글보글이 운영되며 공연팀은 송일초, 세교초 K-POP, 송신무용단,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신한고등학교 MC-RUN, 송탄중학교 두둠칫 댄스팀, 송탄ST댄스학원 등 10개팀이 열정과 재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홍보에 이어 부스 주제 선정·섭외뿐 아니라 당일 운영까지 하여 진정한 청소년의 의한 청소년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 기획단’의 전유진 학생은 “학업과 축제를 동시에 해나가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학업 뿐 만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는 과정이 기분 좋았다. 고등학생으로서의 마지막 청소년 축제를 기획단 단원들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우리와 같은 청소년들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방문 및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822
  • 기사등록 2018-10-29 09: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