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개관 - 책과 자연이 공존하는 꿈의 쉼터
  • 기사등록 2018-10-23 14:10:00
기사수정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시사인경제] 평택시는 비전1동 배다리생태공원에 위치한 배다리도서관을 오는 31일 개관한다. 무언가를 이어주는 ‘배다리’ 이름처럼 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 배다리도서관은 평택에서 14번째로 문을 연다.

대지면적 13,046㎡, 연면적 4,811㎡, 지하 1층·지상3층 규모로 소장 장서 약40,000권과 어린이자료실, 제1·2종합자료실, 시청각실, 강의실, 연속간행물실, 실버코너 등의 시설을 갖추고 독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30만여 권 소장하는 보존서고를 활용하여 평택 지식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배다리도서관의 재밌는 공간 달이네 마루 가족열람석은 1층부터 3층까지 탁 트인 계단참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독서와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달이네 저잣거리,달이가 드림등 게시판과 코너를 활용하여 동네 소식을 공유하고 젊은 청년 세대를 위한 나눔 코너도 운영하고, 양질의 지역 정보서비스를 기반으로 문화체험, 이웃과 함께 하는 공감과 소통, 각종 지식정보를 활용한 메이킹 공간으로의 기능도 수행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배다리도서관의 특별 공간은 3층 종합자료실에서 내려다보는 생태공원으로 3층 뷰포인트를 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조망, 책과 쉼이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기를 바란다”며 개관식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배다리도서관은 개관 후 독서문화 진흥, 문화예술 활동의 장으로 역할하기 위해 문학, 역사, 예술, 인공지능 등 다양한 인문학 강좌와 정기 배움터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11월 1일은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11월 9일은 유은실 작가의2미터 그리고 48시간강연 등 9개 인문학 강좌와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위한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673
  • 기사등록 2018-10-23 14: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