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삼성물산서 문화재 보호 위해 기부·봉사 - 용인시, 문화유산국민신탁 통해 지역문화재 유지관리 지원키로
  • 기사등록 2018-10-22 13:09:00
기사수정
    관내 기업 삼성물산서 지역 문화재 보호를 위해 5천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봉사를 했다.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관내 기업 삼성물산서 지역 문화재 보호를 위해 5천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와 봉사는 삼성물산이 문화재보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키로 용인시에 뜻을 밝혀 민간의 문화유산 보전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재청 산하 문화유산국민신탁을 통해 이뤄졌다.

기부금은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것으로 심곡서원 교육관과 동서재 전등 LED등 교체와 한산이씨 음애공파 고택 방충방염처리, 용인 문화유산책자 간행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서 에버랜드와 호암미술관 등의 조경관리업무를 하는 임직원 13명은 지난 17일 모현읍 능원리 충렬서원에서 조경관리와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조경가위 등 장비로 충렬서원 안팎에 심겨진 수목의 모양을 다듬고 죽은 나뭇가지를 자르는 등 수목을 정리했다. 또 서원 내 사우에선 출입문의 낡은 창호지를 교체하고 마루 청소와 거미줄 제거, 소화기 정비 등 깔끔하게 정돈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인 삼성물산에서 지역 문화재 보호를 위해 협력키로 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문화재 유지관리에 더욱 힘쓰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623
  • 기사등록 2018-10-22 13: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