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차단방역시설 설치 모습
[시사인경제] 용인시 처인구는 가축질병 선제 대응을 위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를 ‘구제역·AI·아프리카돼지열병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해 집중방역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구는 지난 1일부터 가축방역상황실을 설치해 질병의심 가축 신고접수와 발생동향 파악을 위한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상황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4개 대책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6600만원의 예산으로 33개 농가에 차단방역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등 농가 방역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가금류 사육 농가들이 소독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소독액을 깊이 10cm 이상 담을 수 있는 발판소독조 500개를 새로 제작해 96농가에 이미 공급했고, 철새도래지 주위 종계장 등에 대해선 별도 점검도 하고 있다.

구제역 등 돼지 전염병 방지를 위해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률이 낮거나 남은 음식물을 먹이는 양돈농가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제역이나 AI,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을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점검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539
  • 기사등록 2018-10-18 13: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5.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