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도란도란 행복지킴이 소양교육
[시사인경제]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관내 저소득 5가구를 일대일 매칭 돌봄을 하는 ‘도란도란 행복지킴이’ 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자원봉사자‘행복지킴이’를 양성해 우울증이나 저장강박증, 자녀 양육 방치, 자살 우려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위기가정에 지속적인 정서적 지원을 해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협의체는 지난달 지역주민 대상으로 행복지킴이를 모집해 5명을 선정하고 관내 위기가정 5가구를 일대일 매칭했다. 또 지난 15일 동백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킴이들 대상으로 의사소통기법과 상담기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모의 실습도 진행했다.

행복지킴이는 자원봉사 3∼10년 활동경력이 있는 50∼60대 여성 5명이며, 매칭한 대상가구를 주1회 방문해 말벗 역할, 양육 조언, 청소 유도, 식이요법 지도, 자녀 등하원 지도와 공부 지도, 도서관이나 병원, 산책 동행 등 가구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행복지킴이로 활동하게 된 김모씨는 “위기가정이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동백동 관계자는 “행복지킴이 운영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실질적으로 꾸준히 도울 수 있는 복지사업”이라며“지역주민이 촘촘한 복지안전망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487
  • 기사등록 2018-10-17 10: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