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시사인경제] 지난 7일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018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안성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너나들이’는 당초 6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다음날인 7일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폐막식이 열리는 안성맞춤랜드 내 시민예술무대에서 청소년들의 축제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이날 이은실단장이 지도하는 플루트앙상블의 하늘빛 플롯연주로 시작된 ‘너나들이’에는, 청소년예술단, 김도현솔로드럼연주, 작은씨앗동아리, 룻키즈, 문라이트, kteen댄스, 루트미들, 포시티아, 뮤지케 등 참여 동아리들의 댄스, 노래, 밴드공연 등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그들의 꿈과 끼를 노래하고 재능을 몸으로 전하며 500여 관객과 소통의 장으로 열렸다.

특히 조용주 명창이 운영하는 들꽃소리원 제자들과 하현조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풍물단 상임단원제자의 국악공연, 설장구 등과 김한수군의 미성의 목소리를 초청공연으로 녹여내며 가을 속 더 진한 가을빛으로 물들였다.

아울러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는 2018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안성맞춤랜드에서 코딩·드론·3D 프린팅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청소년과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영식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의 부제인 ‘너나들이’는 서로 너, 나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를 일컫는 말로 모든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무한정 펼쳐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는 행사로 펼쳐내 가슴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어 안성시 가족여성과 장은순 과장은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바우덕이축제 중에 열려 우리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이 어우러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며, “성공적인 행사로 꾸며준 청소년들과 관계자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이번 너나들이 외에 오는 13일 안성교육청과 공동주관하는 야단법석 청소년어울림마당, 11월에는 공도 어울림 등 12월까지 안성 곳곳에서 동아리 공연 및 체험·전시활동 등이 기획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301
  • 기사등록 2018-10-11 11: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