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죽전어린이집 등 13곳 보육프로그램 ‘우수’ - 용인시, 영유아 인성프로그램 주제 공모전 시상·발표회
  • 기사등록 2018-10-08 11:06:00
기사수정
    백군기 용인시장과 ‘영유아 인성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수상 어린이집 원장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관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영유아 인성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열고 13곳 어린이집 프로그램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 공모전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열려 관내 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의 질적인 향상과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지난 4월 신청을 접수한 30곳 보육프로그램 가운데 운영보고서와 현장활동 심사 등을 거쳐 13곳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대상과 최우수·우수상을 수여했다.

대상은 원아들이 연중 정기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인 시립죽전 어린이집 ‘지구를 구하는 달력’이 받았다.

최우수상은 노블카운티삼성어린이집의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 성가정어린이집의 ‘바른인성song’ 프로그램이 받았다. 2곳 어린이집의 프로그램은 경로당 등에 꾸준히 찾아가 어르신 안마해드리기 등 효를 실천하는 점, 노래를 통해서 인성지도를 한 점에서 각각 참신함을 인정받았다.

또 시립청덕어린이집의 ‘인성세움 아이세움’ 등 4개 프로그램이 우수상을 받았고 예명어린이집 등 6곳 프로그램은 장려상을 받았다.

시는 지난 5일 처인구 삼가동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시상식과 우수보육프로그램 발표회도 가졌다.

백군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육인들이 영유아에게 배려를 가르치고 바른 인성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해주고 있어 매우 고맙다”며 “앞으로 다양한 보육지원과 보육환경 개선에 노력해 육아가 즐거운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수상작을 사례집으로 발간하고 센터 홈페이지 에 게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218
  • 기사등록 2018-10-08 11: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