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2회 PIEFest 국제교류의 날 포스터
[시사인경제]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오는 13일, 팽성국제교류센터 앞마당에서 “제2회 PIEFest 국제교류의 날”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로 열리는 본 행사는 평택시민을 비롯하여 지역 거주 외국인, 즉 다문화 가족, 유학생, 주한미군 및 가족 등이 한데 어우러져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재단 대표 국제교류 축제이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페루대사관, 불가리아 대사관에서 참여하며, 나아가 지역 유학생들의 참여를 도모하고자 지역 거주 유학생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한국의 전통놀이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2017년 11월 재단과 우호교류협력 자매기간 협정을 맺은 오키나와시국제교류협회 시마부쿠로 리카르도 회장이 인솔하는 오키나와 전통 예술 ‘에이사’와 ‘샤미센’ 공연팀이 평택을 방문하여 특색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프리카 전통 공연, 평택의 자랑 평택농악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2017년 4월 재단이 주최한 제 1회 국제교류의 날 행사에도 오키나와시 전통예능협회에서 오키나와 전통 춤과 평택농악과의 합동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어서 11월에 열린 오키나와 국제카니발에는 평택농악이 초청받아 평택농악의 멋과 흥을 오키나와에 전달하는 등 오키나와시와의 민간교류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뗀 바 있다.

글로벌 OX 퀴즈 등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모처럼의 주말에 팽성국제교류센터 앞마당에서 신명나는 국제교류 한마당을 즐기기 바란다.

재단 명은희 사무처장은 ‘평택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며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품격있는 국제도시로 나아가는 평택에서 거주 내·외국인들이 서로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206
  • 기사등록 2018-10-08 09: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