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정동, 지구대와 청사 불법촬영카메라 정기점검 - 월1회 민원인 대상 불법촬영 범죄예방 캠페인도 실시
  • 기사등록 2018-09-27 10:41:00
기사수정
    보정동 불법촬영카메라합동점검실시
[시사인경제]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은 이달부터 월1회 보정동지구대와 함께 청사 내 불법촬영카메라 설치여부를 합동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공중화장실 등에서 위장형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범죄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근절하고 민원인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청사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점검은 지구대원과 주민자치위원이 불법촬영 주파수 탐지장비로 청사 내 화장실, 장애인화장실, 샤워실, 환풍기 등에서 몰카 부착여부를 확인한다.

또 점검반은 청사를 찾는 민원인 대상으로 불법촬영 등 디지털 범죄의 심각성을 경고하는‘몰카 OUT!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보정동은 지난 18일 보정동지구대와 협약을 맺고 첫 합동점검과 캠페인을 펼쳤다.

보정동 관계자는 “앞으로 “불법 촬영 및 유포행위는 범죄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를 디지털 범죄 안심구역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002
  • 기사등록 2018-09-27 10: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