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동보육시설 종사원 대상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 용인시, 취약계층 안전 강화 차원 어르신·장애인 교육도 계획
  • 기사등록 2018-09-20 11:04:00
기사수정
    아동보육시설 종사원 대상 맞춤형 안전교육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지난 1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어린이집을 비롯한 아동보육시설 종사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일부 지자체에서 어린이를 차량에 방치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심각한 안전 불감증을 해속하고 어린이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시설 종사원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어린이 안전사고와 관련한 동영상을 보여주며 주의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각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도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을 해왔는데, 이번에 취약계층 안전에 초점을 맞춘 교육계획을 세워 첫 번째로 아동보육을 책임지는 시설종사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963
  • 기사등록 2018-09-20 11:0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