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7일 홍천군 양조공방 ‘예술’에서 전통주 빚기 실습을 하고 있는 발효연구회원 모습
[시사인경제]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발효연구회 농업인을 대상으로 홍천군에 위치한 양조 공방 ‘예술’에서 전통주 빚기 현장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지역 특산 전통주 개발을 위해 발효연구회로 활동하는 농업인 24명이 참여해 주조를 견학하고 직접 전통주를 빚는 과정 등을 체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우리술은 발효과정이 까다로워 높은 기술력과 정성이 필요하다”며 “직접 술을 빚는 과정 전반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관내 농업인들이 시를 대표하는 전통주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849
  • 기사등록 2018-09-18 13: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