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7일 개소식 - 용인시, 삼성전자 등서 치매예방 인공지능 로봇 전달
  • 기사등록 2018-09-17 15:22:00
기사수정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극복의 날에 앞서 17일 개소식과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은 인지기능을 강화시키는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치매예방 인공지능 로봇인‘실벗’2대를 용인시에 기증했다.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실벗을 적용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오는 10월부터 이 센터와 모현읍보건지소 치매프로그램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 자리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의 걱정을 덜어드리고,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용인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센터에서 진행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선 경기도 노인전문 용인병원 신경과 전문의가 나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했다.

또 치매안심센터 내 쉼터 등에선 치매 캐릭터 단비와 함께하는 포토존, 퀴즈 맞추기, 기억카페 등의 이벤트가 열렸다.

처인구치매안심센터는 2007년 8월에 처음 문을 열고 각종 치매 예방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4월1일 민간위탁에서 보건소 직영으로 전환한 뒤 방문객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게 내부 공간을 리모델링했다. 또 간호사와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전문가를 채용해 통합적인 치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이번 개소식과 기념행사를 통해 관내 주민들에게 치매안심센터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흥구보건소는 오는 20일 보건소 광장에서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및 치매극복의 날 기념 부스를 운영하고, 수지구보건소는 오는 18일 수지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811
  • 기사등록 2018-09-17 15: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