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용인시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
[시사인경제]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오후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에서 3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2018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를 열었다.

봉사의 기쁨을 맛보고 한지에 먹물 퍼지듯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차원에서 기획된 이날 박람회에선 각 전문분야의 재능이 있는 봉사자들이 다수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용인동백봉사회가 네일아트, 누리전통문화보존회는 전통놀이 체험 봉사를 했다. 또 목공이나 천연염색, EM 주방 물비누, 정리수납, 심폐소생술, 가방공예, 목걸이 만들기 등 20가지 체험부스가 열려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으론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박람회를 축제 분위기로 이끌기도 했다. 반딧불이 공연단이 난타 공연을, 한울장애인 공동체는 줌마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 세례를 받았다. 이밖에 실버밴드나 오케스트라, 힐링체조, 청소년 댄스 등 12개 단체 234명의 재능기부로 신나는 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이같은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고 많은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대열에 동참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용인시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565
  • 기사등록 2018-09-10 11: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