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화성동부서 공조 “탄력순찰 요청장소, 화상순찰로 오토바이 절도점 검거”
  • 기사등록 2018-09-05 11:57:00
기사수정
    오산시-화성동부서 공조 “탄력순찰 요청장소, 화상순찰로 오토바이 절도점 검거”
[시사인경제] 오산시는 5일 Smart City 통합운영센터와 화성동부경찰서의 공조를 통해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하는 쾌거를 얻었다고 전했다.

화성동부경찰서는 지난 8월 17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주민이 희망하는 순찰구역을 확인하여 경찰의 순찰 노선에 반영하는 탄력순찰을 시행하고 있으나, 112 신고 다발 시간대와 주민이 희망하는 순찰시간대가 맞물려 희망시간대에 순찰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는 문제점에 직면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화성동부경찰서는 오산시 관제센터와 “탄력순찰 요청장소를 센터에서 화상·순찰 동시 관제”를 1단계 화상순찰선 선정, 2단계 경찰관과 모니터링 요원 간 협력관계 구축, 3단계 탄력순찰 요청장소 집중모니터링 실시, 4단계 사후관리 및 주민 홍보강화 순으로 협의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일 00시 27분경 센터 상황실 요원이 탄력순찰로 CCTV 모니터링 중 10대 남성 1명이 궐동로 69번길 앞 노상에 주차되어 있는 오토바이를 열쇠를 이용하여 시동을 걸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요원은 상황실에서 근무 중인 경위 박미옥 경찰관에게 보고 후, 즉시 112에 신고하였으며,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용의자를 검거 후 범행일체 자백 받아 절도범을 검거하는 성과를 올렸다.

센터에서는 범죄 다발지역과 탄력순찰 요청장소를 집중 모니터링하여 실시간 상황 전파와 화성동부경찰서 궐동파출소와의 협력으로 절도범을 빠르게 검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올해 오산시 관내에 설치된 474개소 1,798대의 CCTV를 20명의 모니터요원과 경찰관 3명이 주야교대로 24시간 모니터링 관제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오산시와 화성동부경찰서는 관내 범죄 취약지구를 중심으로 탄력순찰 요청장소에 더욱 방범CCTV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해 범죄예방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탄력순찰 신청은 순찰신문고나 스마트 국민제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408
  • 기사등록 2018-09-05 11: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