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청소년 대표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참여 - 평택시,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23팀 참여, 12팀 수상의 영광 얻어
  • 기사등록 2018-09-03 09:30:00
기사수정
    내기초지영희 국악단
[시사인경제] 평택시는 지난 6월 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 운영을 통해 선발된 최우수 23팀을 지난 8월 27일부터 31일 안산문화예술에전당에서 운영된 본선에 출전시켰다.

제 26회를 맞이한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끼와 재능을 표출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경연의 장이다.

총 4개분야 18개 종목으로 운영되었으며 이중 평택시는 최우수 2팀, 우수 4팀, 장려상 2팀, 특별상 2팀, 지도교사상 2팀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사물놀이 앉은반 중등부 경연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김세아은 “사물놀이를 시작하고 7년이 되었는데 처음으로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여하여 즐거운 경험을 한 것 같다. 다만 경연장에서 다른 팀에서 시대표로 참여한 팀을 위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휴게공간을 설치하는 점이 부러웠다.” 며 “평택시에서 단체팀이나 개인 출전자에 대한 지원이 증가한다면, 예술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라고 의견을 밝혔다.

평택시예선대회 문학-시 분야 최우수를 수상한 김아영과 방문경 청소년들은 “ 예술제라는게 학생들에게 잠깐 숨 돌릴틈을 주고 학업 관련된 것 외에 친구들과 경연에 나간다는 기회가 있다는게 좋았다. 예술제가 평일에 운영되어 시간 소모가 크기 때문에 주말에 운영된다면 후배들의 많은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을 것 같다. 예술제를 통해 한 경험이 새로웠고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지도교사상을 수상한 송아리 지도자는 “나도 고등학교때 평택시 대표로 종합예술제에 참여했다. 하지만 예선에 참여하는 청소년 수가 지금도 많지 않아 청소년들이 시장상을 수여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어 아쉽다” 며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많은 관심과 청소년들의 대회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가 많아져 평택지역출신 예술인들이 더욱 늘어 평택시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의견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303
  • 기사등록 2018-09-03 09: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