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 약대동 마을공동체 ‘꼽사리 영화제 및 꼽이마을 축제’ 개최 - 국토부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 및 경기도 따복마을지원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18-08-31 10:22:00
기사수정
    제6회 꼽사리 영화제 포스터
[시사인경제] 부천시 약대동 마을축제기획단 ‘꼽사리’는 오는 9월 1일 오후 2시 약대동 삼정초등학교 강당에서 ‘꼽사리 영화제 및 꼽이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약대마을 어린이 영상동아리’의 출품작 10편과 ‘송내동문화의집’의 초청작 3편을 상영한다.

행사장에는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영화분장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마을축제인 마을인디뮤지션 등 4개 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마을축제기획단은 지역 내 사회봉사할동 단체인 새롬가정지원센터 등 8개 단체가 모여 순수 주민이 구성한 단체로 마을발전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약대동 마을축제기획단 중‘꼽사리’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2006년부터 한글교실로 시작해 민요, 영화 등의 동아리를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국토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선정으로 2년에 걸쳐 1억 원을 확보하여 어르신, 청소년, 청년의 세대공감을 위한 ‘꼽사리 영화제’를 기획했다.

장환식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꼽사리영화제 및 마을축제를 토대로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장기적으로 도시재생사업으로 발전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4206
  • 기사등록 2018-08-31 10: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