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가 5대 암검진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연말 국가암 검진 대상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검진 받을 것을 당부하며 각 구 보건소 홍보활동을 통해 암 조기발견 및 암 예방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가 5대 암검진’은 암 조기검진의 인식을 제고하고 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로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과 사망을 감소시키기 위해 시행되는 국가사업으로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 질환인 암은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도 특이 증상이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검진 없이는 발견이 어렵다. 또한 발견 시에도 치료가 어려워 치료의 예후를 결정하는 중요한 열쇠는 바로 조기검진이다.

매년 출생년도를 기준으로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 중 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에 해당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각 검진별 대상 연령이 되면 검진이 가능하다.

고양시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으로 확진 받은 경우에만 관할 보건소에서 암 의료비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암 검진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송부한 건강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희망하는 검진기관에 검진 예약 후 방문해 검진 받으면 된다. 주말 검진기관 및 국가암검진 대상여부, 암환자 의료비 지원 등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3804
  • 기사등록 2018-08-29 09: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