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하도서관, 청소년 일상의 균형찾기 강연 성료 - ‘지구반대편에서, 버스킹’ 조성욱 작가와의 만남
  • 기사등록 2018-08-27 15:01:00
기사수정
    ‘지구반대편에서, 버스킹’ 조성욱 작가와의 만남
[시사인경제] 교하도서관에서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청소년문화연대의 고등학생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구반대편에서, 버스킹’의 저자 조성욱의 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은 교하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세대공감강연 ‘모두’의 청소년 버전으로 9월 주제인 ‘균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이었다.

공부와 학사 일정에 치우친 일상이 고민인 청소년에게 여행과 휴식, 열정으로 답을 찾은 조성욱 작가의 이야기는 큰 울림으로 다가갔다.

특히 조성욱 작가는 파주출신 뮤지션으로 파티시에를 꿈꾸던 20대에 버스킹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며 무려 1000일, 45개국 여행을 해낸 기록의 소유자로 고향 후배들 앞에서 기타연주와 함께 강연을 열정적으로 마쳤다.

이번 강연에 참여한 교하고등학교 한 학생은 “평범한 사람도 특별한 꿈을 가질 수 있다는 말이 감동이었고 역대급 공감 가는 작가님을 만난 것 같다”며 “오늘 들었던 기타선율이 한동안 맴돌 것 같다”고 말했다.

교하도서관의 청소년문화연대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교하, 운정지역의 중, 고등학교 11개교와 맺은 협약으로 학생들이 동아리활동이나 방과 후 시간과 연계해 강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3546
  • 기사등록 2018-08-27 15: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