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너지의 날 기념 ‘불을 끄고 별을 켜다’ 행사
[시사인경제] 양평군은 그린리더와 함께 지난 22일 양평읍 행복마을아파트에서 에너지의 날 기념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5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양평군저탄소녹색성장위원회 주관으로 군민들에게 에너지절약을 독려하고, 저탄소 생활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당일 밤 9시부터 10분간 행복마을아파트 490세대가 소등행사에 동참해,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 속에 저탄소 생활 실천의 시작! 탄소포인트제 참여 홍보, 친환경 모기퇴치제와 소이 캔들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하며 주민들과 함께 여름철 스마트한 에너지절약 정보를 공유하고 기후변화의 위험성에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에너지의 날은 지난 2003년 8월 22일 그해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날을 계기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지정해 매년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이름으로 시민이 함께 하는 에너지 절약 문화 행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동시 소등과 전력소비피크시간대에 에어컨 설정온도 2℃ 올리기라는 상징적인 실천 행동으로 총440,000㎾h의 전력절감을 이뤄냈다.

양순일 녹색성장위원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행사에 참여해준 주민들에 감사하다.”며,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3398
  • 기사등록 2018-08-24 14: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