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개구 보건소, 태교·육아 무료강좌 29개 운영 - 용인시, 오는 9월부터 11월 손글씨·동화구연태교부터 아빠·조부모 육아 등 다양
  • 기사등록 2018-08-22 11:57:00
기사수정
    명품조부모교실
[시사인경제]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9월부터 11월까지 임신부와 가족의 태교와 육아를 돕는 무료강좌 29개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부의 건강한 태교, 아빠·조부모 육아, 산모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는 놀이활동 등으로 구성됐으며 처인구 8개, 기흥구 8개, 수지구 13개이다.

처인구보건소는 순산체조, 플라워태교, 모유수유, 부모교육 강좌와 예비 아빠들이 임신체험복을 입고 24시간 생활해보도록 하는‘1일 임신체험복 대여서비스’를 마련한다.

또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3∼24개월 영유아와 산모가 함께 참여하는 아기마사지과정과 예술통합놀이·오감발달놀이활동 도 진행한다.

기흥구보건소는 태교아뜰리에, 예비맘 클래스, 쿠킹 클래스, 필라테스 등을 마련한다. 태아의 오감 발달을 돕는 공예활동을 하는 태교아뜰리에는 베스트셀러 뜨개작가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질 강좌를 준비한다.

직장일로 바쁜 초보아빠 40명이 참여하는 아빠육아교실은 오는 9월과 10월에 6회 열린다.

엄마와 아기 20팀이 참여하는 베이비마사지 강좌도 준비한다.

수지구보건소는 손글씨 태교, 아가모자 만들기, 필라요가, 수지생태공원 야외태교, 예비부부를 위한 야간 출산준비교실, 동화구연강사가 지도하는 ‘손동작과 함께하는 동화구연 태교’등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한다.

상담심리학 교수의 산후우울증 예방 특강도 오는 9월과 11월에 월1회씩 2회 마련될 예정이다.

또 엄마와 아기 5팀에게 모유수유를 일대일로 지도하는 모유수유 클리닉을 주1회에서 2회로 늘리고, 조부모에게 최신 육아법을 지도하는 명품조부모교실을 오는 10월에 3회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부와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태교·육아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별 10∼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과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나 모자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2950
  • 기사등록 2018-08-22 11: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