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행복한 전시회 개최
[시사인경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1시∼3시까지 강상면 세월리 건강관리실에서는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문화 배움터 활동이 있었다.

32명의 50대∼80대까지 주민들이 참여하여, ‘나의 작은 도자기 접시 만들기’ 와 ‘행복의 황금 해바라기 액자’, ‘EM 만들기’ ‘함께 나누는 삶-샌드위치와 수박 화채 만들어 먹기’로 총 6회에 걸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월리 달님행복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생활문화 배움터’ 프로그램으로 세월리 마을회와 보건진료소가 협력해 추진했고, 세월리에 사는 김경희, 박미정 마을작가들이 함께해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처음으로 도자기 흙을 빚어보는 어르신들은 석고판에 접시를 만들고, 다양한 모양들을 올리시면서 처음 낯선 경험에 즐거워했다.

또한 해바라기 액자를 만들 때는 2017년 ‘나의 얼굴 그리기’와 이후 ‘아트 고무신 만들기’ 등을 참여하며 그림에 친숙해진 어르신들이 아크릴 물감을 캔버스에 칠하며 자신있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들도 보였다.

오는 22일 프로그램의 마지막 날에는 다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눠먹는 시간으로 이어지고, 지난 시간동안 만든 나의 접시와 해바라기 액자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세월리 달빛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2807
  • 기사등록 2018-08-21 15: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