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평군 꿈배낭 봉사단 캄보디아 해외봉사
[시사인경제]양평군 청년, 청소년 및 인솔자 등 총 31명으로 구성된 '세상 밖으로 꿈 배낭 봉사단'이 지난 2일부터 11박 12일간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해외봉사 일정을 마치고 지난 13일 오전 귀국했다.

봉사단원 및 실무자 총 31명은 캄보디아 시엠립 소재 끄로바이리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전파, 사진촬영, 책가방 제작, 아트풍선 교육, 쉼터 제작 봉사를 하고 현지 학생들과 함께 활동한 작품 전시 및 발표회를 열었다.

또한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초등학교 및 그 일대에 망고나무 50그루를 심어주는 노력봉사와 다일공동체와 함께 하는 밥퍼봉사활동도 진행했다.

봉사활동과 더불어 문화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앙코르와트 관람 및 재래시장 탐방 등을 하며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양평군 우호교류도시인 반테이민체이주 학생들과의 교류 활동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참여 학생들과 하나하나 눈을 맞추고 소감을 물으며 “봉사단이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하여 봉사를 하러 갔지만 우리 청소년들은 오히려 그보다 훨씬 값진 경험을 갖고 되돌아 온 것 같다.

이런 기회가 더 확대되어 양평군의 많은 청소년들이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꿈 배낭 봉사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음식과 물이 맞지 않아 적응하는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눈빛을 반짝이며 참여해주는 모습을 보면서 힘이 났고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봉사를 마칠 수 있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세상 밖으로 꿈 배낭 봉사단'은 오는 9월중 해단식을 가질 예정이지만 연말까지 국내 봉사를 통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2120
  • 기사등록 2018-08-14 12: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