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주연화푸드마켓
[시사인경제]양주시는 기부식품제공사업장인 '양주연화푸드마켓'이 회정동에서 양주역 뒤편 남방동 121-7번지로 이전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시가 지원하고 양주사암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양주연화푸드마켓'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기부 받은 식재료와 생활용품 등을 저소득층에게 제공한다.

특히, 상설 무료마켓인 양주연화푸드마켓은 어려운 대상자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가져가 결식 우려를 해소하는 등 민간 사회안전망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푸드마켓은 회원제로 운영하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구가 주소지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고 양주연화푸드마켓을 통해 등록해야 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점심시간과 주말은 운영을 하지 않으며 매월 1회에 한해 3개의 선택품목과 그 외 여러 가지 지정품목 등을 무상으로 가져갈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전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임은 물론 지속적인 민간사회 안정망 역할 수행을 바란다”며 “양주시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1956
  • 기사등록 2018-08-13 11: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