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한방건강프로그램 운영 - 용인시, 한의원 봉사단이 어린이 면역력 키우는 부항·약재 등 후원
  • 기사등록 2018-08-09 14:58:00
기사수정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한방건강프로그램
[시사인경제]용인시는 지난달 27일부터 9일까지 저소득층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하나로 한방건강프로그램을 첫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는 한방소아과 전문 함소아한의원이 2007년부터 전국 드림스타트사업단과 협력해 지역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한방치료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함소아한의원 수원영통점 의료봉사팀이 용인시 삼가동 드림스타트센터에서 15명의 초등학생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진료를 했다.

의료진은 어린이들에게 여름철 체력을 보강하고 겨울 감기를 예방하는 한방 건강법에 대해 설명하고 진맥, 부항뜨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재 패치 부착 등을 했다. 또 1인 18봉씩 원기를 북돋는 한방 건강차도 제공했다.

한 어린이는“너무 더워 땀을 많이 흘리고 기운이 없었는데 한방 진료를 꾸준히 받으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의료봉사팀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해지는 여름철에 체력을 보강하고 겨울 감기와 비염을 미리 예방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참가자 만족도가 매우 높아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1689
  • 기사등록 2018-08-09 14: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