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
[시사인경제]파주시는 어르신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있는 경로당이 전기료 부담으로 냉방기 가동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재난관리기금과 일반예산을 사용해 냉방비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최악의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파주시가 최종환 시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경로당 운영도 지역 여건에 따라 오후 9시까지 연장해 야간 개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존 경로당 냉방비를 7∼8월 2달 간 월 10만원 지원했으나 올 여름 사상 최대의 폭염장기화로 경로당 냉방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

파주시는 이를 위해 파주시의회와도 긴밀히 협의해 필요한 예산은 추경에 추가로 반영해 어르신 복지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김 모 어르신은 “한 여름에도 경로당에 나가면 전기세가 아깝다며 에어컨 보다는 선풍기를 트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이제 더위 걱정 없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게 됐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재난대책본부 차원의 TF팀을 구성, 각 분야에 걸쳐 폭염 대처 방안을 마련해 추진 중이며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관리사 44명이 안부전화와 가정방문을 통해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와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0922
  • 기사등록 2018-08-02 11: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