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저소득층 아동과 함께하는 희망감동나들이
[시사인경제]양주시는 지난 28일 관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희망감동나들이 나는 역사왕!’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양주시와 ㈜이마트 양주점,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업무협약한 ‘희망 감동나눔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이마트 양주점이 후원하고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했다.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평소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관내 저소득층 아동 20명과 일일보호자로 나선 자원 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상설전시물과 영상관람, 기와·백자동사장 등 도자기 만들기 체험, ‘나무가 좋아’ 숲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창의성, 집중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왕실사찰인 회암사의 역사와 위상을 알게 되고 양주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이웃돕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양주시에서도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감동양주 조성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감동나눔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나눔문화활성화와 다양한 복지사업의 체계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양주시는 행정적 지원을, ㈜이마트 양주점은 사업 예산지원과 프로젝트 수행을, 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프로젝트 발굴과 활동참여,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협업사업으로 향후 희망감동헌혈, 문화유적지 답사, 체육활동 지원, 숲체험, 문화공연 나들이, 나눔 바자회, 김장나눔 등 복지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0477
  • 기사등록 2018-07-30 10: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5.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