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단속반 상시 운영 - 금년도 상반기 총 22건 적발 강력 행정조치
  • 기사등록 2018-07-27 14:34:00
기사수정
    무단투기 단속
[시사인경제]여주시는 금년도 폐기물 불법 투기 등으로 인해 지역주민에게 재산과 건강상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단속에 나섰다.

특히 폐기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기간제근로자 2명을 채용하여 폐기물 무단투기 단속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폐기물 불법소각, 폐기물수집운반기준 위반행위, 기타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행위 등을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년 3월부터 현재까지 단속반을 운영한 결과, 무단 투기행위 8건, 폐기물 종량제봉투 미사용 등 수집운반기준 위반행위 14건 등 총 22건을 적발해 행정조치를 완료한 상태라고 전했다.

위반사례로는 지난 3월 3일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운전자 A씨가 자동차 운전 중에 담배꽁초를 무단으로 투기한 장면을 뒤차 블랙박스에서 촬영되어 제보자 신고로 무단투기 적발, 지난 4월 7일 대신면에서는 서울시 양천구 거주 B씨가 본인자동차 트렁크를 열고 집에서 가져온 다량의 쓰레기를 도로변에 투기하고 도주한 사실을 인근에 설치된 cctv에 의해 적발, 지난 6월 4일 멱곡동 마을주민 C씨가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연양천 뚝방에 쓰레기를 투기, 점봉동 부영아파트 건너편 클린하우스가 설치되어 있으나 지난 6월 19일 학생 D가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해 적발된 건 등 올해 상반기 총 54건에 대해 과태료 처분 22건등 강력 행정 조치했으며, 위반사항이 경미한 32건에 대해서는 계도조치 한 상태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등 불법처리 근절을 위해 홍보 리플릿 제작 배포, 반상회보, 이통장회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속으로 홍보 조치하고 아울러 단속반도 상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무단투기 폐기물 및 음식물혼합배출로 도시미관이 저해되고 악취로 인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종량제봉투사용 등 배출방법에 맞게 분리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0412
  • 기사등록 2018-07-27 14: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