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주시 회천2동, 관내 초등학교에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책자 배포
[시사인경제]양주시 회천2동은 지난 19일 관내 4개 초등학교에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책자 500부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제작’은 회천2동 보행안전 마을 만들기 시민추진단과 관내 4개 초등학교 학생 300여 명이 지난 5월부터 함께 추진해 온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직접 지도제작에 참여해 통학로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표시하고 시민추진단은 수차례 현장을 방문, 통학로에 산재된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조사해 지도를 완성했다.

회천2동은 평화로를 중심으로 어린이 통학로가 집중돼 있고, 이면도로와 자동차 통행로가 어린이 통학로와 혼재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주민 공동체와 교통약자인 어린이가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함께 만든 교통안전지도는 지역안전 공동체의 노력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회천2동은 제작한 책자를 중앙부처와 유관기관에도 배포해 향후 통학로 주변 교통환경 정비사업의 주요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동달근 회천2동장은 “이번 사업은 아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통학로 주변 교통위험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추진단과 함께 지역 내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통혁신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9420
  • 기사등록 2018-07-20 10: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