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하도서관, 청소년 토론으로 만나본 미래과학 - 제7회 청소년 독서캠프 성료
  • 기사등록 2018-07-18 09:52:00
기사수정
    파주시
[시사인경제]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청소년 독서캠프를 개최했으며 교하와 운정 지역 6개 고등학교 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으로 7회째인 독서캠프는 2014년부터 매년 1∼2회씩 개최해온 청소년 비경쟁 대토론회로 도서관과 학교 담당교사들이 모여 지난 5월부터 기획회의를 통해 도서와 주제를 선정했고 지역 어른들로 구성된 멘토들과 사전미팅도 진행했다.

올해 독서캠프는 청소년의 과학읽기를 주제로 ‘SF크로스미래과학’을 학교에서 미리읽기 및 독후활동을 한 후 도서관에 모여 각기 다른 학교 학생들과 자유로운 토론활동과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짧은 시간임에도 미래과학에 대한 상상력과 토론의 결과물을 연극과 홈쇼핑, 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토론회를 마쳤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교하도서관과 협약한 청소년문화연대와 공동주최했으며 도서관의 책읽기 동아리 및 문발동 과학읽기 모임과 연계하는 등 청소년의 자유롭고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협력했다.

이번 독서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토론하며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곳에서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인데 시간이 짧아 무척 아쉬웠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9098
  • 기사등록 2018-07-18 09: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