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심사 모습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우수 도시텃밭 경작자들에게 농기구 종합세트를 전달하는 등 도시 농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남양주시 도시농업위원회가 텃밭 현장을 돌며 작물이 튼튼하고 풍성한지, 여러 종류의 작물을 정성껏 가꾸고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도시텃밭 경작자들을 심사했다.

시는 올해 25,680㎡ 면적의 도시텃밭 7개소, 919구좌를 분양했으며, 분양된 텃밭의 약 10%인 100구좌를 우수 경작자로 선정했다. 선정된 분양자에게는 영농에 필요한 모종삽 등의 농기구 종합세트를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풍용섭 남양주시 유기농업과장은 “유기농 텃밭을 통하여 여가와 휴식을 즐기고 심리치유, 스트레스 해소 등 정서적으로 힐링하며,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행복해지는 텃밭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9047
  • 기사등록 2018-07-17 15: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