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으로 주거취약가구 환경개선 -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시센터, 주거취약 3개 가구 환경개선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18-07-13 11:24:00
기사수정
    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으로 주거취약가구 환경개선
[시사인경제]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주거 취약 3개가구의 G-하우징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대상가구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는 김기형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과, 김철환 복지넷위원장과 위원들, 남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 덕소성당 봉사자들이 함께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3월 장애인 부부 1가구와 노인부부 2가구의 주거 취약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다.

G-하우징 리모델링은 건설업체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 와부읍에는 ㈜반도건설, 아이에스동서, 금강건설등 3업체가 이번 사업에 참여해, 단열이 되지 않는 창문을 이중창으로 교체하고, 화장실 방수작업과 도배·장판, 싱크대, 가스레인지등 내부 공사와 교체작업을 진행했다.

대상자 A씨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겨울에도 위풍 없는 방에서 살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 또 지하로 물이 새는 문제로 주변과 갈등이 있었는데, 누수문제 해결 등으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B씨 또한 “10여년간 재활용품을 천정까지 쌓아서 주변분들과 마찰도 있었는데 해결되었으며, 이제부터 집을 잘 관리하면서 살겠다.”고 전했다.

김철환 복지넷위원장은 “집안 가득히 쌓인 재활용품을 치우기위해, 복지넷 위원들, 성당 봉사자, 희망케어센터 직원들과 함께 삽으로 퍼냈다. 쌓인 물건을 치우고 나니 집 내부가 노후 되고, 쥐오줌 똥과 바뀌벌레로 살기 힘든 환경이었는데, 새집처럼 수리해 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김기형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경기도 G하우징 사업으로 집안이 새 단장 을 하고 어르신들이 깨끗하고 따뜻하며, 안정되게 지낼 수 있게 됐다. 이 모두가 지역에서 함께 힘을 합하여 만들어낸 민관 협력의 결과이다.”며 함께 봉사하여 주신분들께 고마움을 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708
  • 기사등록 2018-07-13 11: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