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철 레지오넬라균 다중이용시설 집중검사 실시 - 남양주시 지역내 17개소 냉각탑수, 냉·온수 검사 실시
  • 기사등록 2018-07-13 10:19:00
기사수정
    여름철 레지오넬라균 다중이용시설 집중검사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레지오넬라증 감염예방을 위하여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집중검사를 실시했다.

집중검사는 지난 9일부터 12일에 걸쳐 지역 내 물놀이장, 대형쇼핑센터, 요양병원 등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17개소의 냉각탑수와 냉·온수 검사로 진행됐다.

제3군 법정감염병인 레지오넬라증은 폐렴과 독감을 유발하는 급성호흡기질환으로 냉방기를 많은 사용하는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질병이다.

레지오넬라균은 25∼45도에서 번식하며 주로 다중이용시설의 냉각탑, 샤워기, 물놀이장 등의 오염된 물에 잠복해 있다가 물속의 균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로 들어가 감염되는 질환이며 사람간 전파는 되지 않는다.

주요증상으로는 권태, 두통, 고열, 오한, 마른기침, 복통 등이 있으며 만성폐질환자, 흡연자, 면역기능저하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해 대형건물의 냉각탑 청소와 소독 및 적절한 수온관리를 통해 레지오넬라균이 번식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어야한다”며, “이번 집중검사로 기준 이상의 균수가 검출된 시설에 대해서는 청소와 소독 조치를 취하고 재검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여름철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676
  • 기사등록 2018-07-13 10: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