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 찾아가는 시민자전거 교실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10일 남양주시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남양주시 찾아가는 시민자전거 교실’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시민자전거교실은 남양주시자전거연맹 주관으로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내 체육문화센터 7개소에서 순회교육으로 진행중이다.

교육은 자전거 안전수칙, 안전장구 착용법 및 기본자세 등 이론교육 위주로 진행되며, 남양주시 자전거 문화축제, 음주운전 금지, 안전모 착용의무제도, 자전거 보험가입내용 등을 홍보하고 책자를 배부한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은 “체육문화센터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왔다가 교육을 듣게 됐다.”며 “이 교육을 통해서 자전거 음주운전이나 안전모 미착용이 법으로 금지되는 내용임을 알게 되었고, 한강공원 삼패지구에서 운영되는 시민자전거 교실도 참여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남양주화도체육문화센터를 시작으로 호평·오남·진접·와부·별내·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남양주시자전거연맹 또는 체육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의 ‘찾아가는 시민자전거 교실’은 한강공원 삼패지구에서도 운영중이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321
  • 기사등록 2018-07-11 09: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