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리동네맥가이버봉사단
[시사인경제]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는 긴급집수리봉사단체인 ‘우리동네맥가이버봉사단’과 함께 협력하여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양주시 남면에 홀로 사시는 김◌◌씨의 집을 수리해 드렸다.

김◌◌할아버지가 살고 계신 집은 두 동의 컨테이너를 개조한 집으로, 컨테이너 사이를 판자 등의 잡자재로 막아 연탄창고 및 주방으로 사용 중이었으나, 지난 비로 인해 창고가 무너지고, 침실에 비가 새고 있었다. 더구나 부엌이 실외에 설치되어 있어 지난겨울 손가락에 동상이 걸려 오랫동안 치료를 받으시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계셨다.

할아버지는 남면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아오신 분으로 고향에서 남은 여생을 살기 원하셔서, ‘희망센터’와 ‘맥가이버봉사단’은 집수리를 통해 좀 더 안전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드리기로 한 것이다.

희망센터와 맥가이버봉사단은 먼저, 컨테이너 지붕의 누수를 막기 위해 새 지붕을 만들어 씌어 드렸으며, 컨테이너 외부에 녹 방지 페인트 칠시공, 침실에 단열벽지시공, 노후된 전기선을 철거하고 안전한 전기배선을 설치해 드렸으며, 창고로 쓰던 여분의 컨테이너 내부에 새씽크대를 설치하고, 가스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할아버지가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해 드렸다.

집수리를 지원 받은 김할아버지는 “집에 비가 새고, 창고가 무너져 매일매일이 불안했는데 이제야 마음이 놓인다.”며 봉사단과 희망센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희망센터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희망둥지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일러, 전기, 지붕누수, 청소, 이사가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197
  • 기사등록 2018-07-10 11: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