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친절한 푸줏간 육류 후원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연일 계속된 무더위 속에서도 이웃들의 나눔 실천이 이어지고 있다고 9일 전했다.

남양주시청 장애인행정도우미 고근형 씨는 지난 5일 계란 100판을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고씨는 “최근 동부희망케어센터 푸드마켓의 이전소식을 듣고 많은 저소득층 이웃들이 이용할 것을 예상하여 독거노인과 저소득 장애인 등 취약계층들이 여름철 건강을 보충할 수 있도록 고단백 식품인 계란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씨가 후원한 계란은 저소득 및 취약계층들이 이용하는 기부식품 마켓인‘푸드마켓’에 비치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고씨는 작년에도 거동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실버카 30여대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에 늘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에 위치한 ‘친절한 푸줏간’에서는 7월부터 지역의 소외계층들을 위해 매월 30kg 상당의 육류를 지속적으로 후원 한다고 밝혔다.

후원하는 육류는 동부희망케어센터과 이웃사랑 봉사단을 통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 이웃의 매주 월요일 밑반찬으로 지원된다.

이인섭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나눔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참여 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화도수동희망하우스봉사단은 지난 5일 지역 내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나도록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해피해피 캠페인, 홀몸어르신 無더위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폭염과 장마로 인한 해충 및 폭우의 피해를 미리 예방하고자 화도읍과 수동면에 거주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 7가구를 선정하여 비받이 차양막 및 방충망 설치를 지원했다.

김여원 화도수동희망하우스봉사단장은 “이제 곧 시작되는 폭염에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너무나 기쁘다. 우리 화도수동희망하우스봉사단은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늘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062
  • 기사등록 2018-07-09 11: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