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문화누리카드 활용한 어르신 나들이 개최
  • 기사등록 2018-06-26 10:13:00
기사수정
    남양주시
[시사인경제]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회관과 연계해 어르신 30여분을 모시고 경기도 안산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지급되는 문화누리카드를 활용해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는 나들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단조로운 일상을 훌훌 벗어던지고 편안하게 즐기는 컨셉에 맞춰 ‘안산시민시장 구경’과 ‘동춘서커스 관람’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장꾼들의 시원스런 입담과 전통의 멋이 흐르는 민속 5일장에서 상인들과 즐겁게 농담을 주고받으며 물건을 고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동춘서커스의 신나는 음악과 묘기는 묵직한 아버님의 의자에도 흥을 불어 넣었다. 즐거운 음악에 덩실덩실 몸을 움직이시며 곡예사를 향해 신나게 박수를 치시던 박 어르신은 “내가 언제 이런 구경을 다시 해보겠어... 자꾸 어릴 적 생각이 나 아이가 된 것 같다.”며 나들이 참여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심우만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으신 어르신들께 즐거운 추억여행을 준비해 보람을 느낀다. 하루 여행에서 나아가 저소득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6566
  • 기사등록 2018-06-26 10: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