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Hi! English 프로그램’ 시범운영 |
|
[시사인경제]안산화정영어마을은 영어교육의 생동감을 더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중·고생 대상 ‘Hi! English 프로그램’을 새로이 선보였다.
‘Hi! English 프로그램’은 안산화정영어마을의 원어민교사가 각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영어권 국가의 교육제도를 소개하고 문화적 차이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안산강서고등학교에서 첫발을 내딛은 이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관내 중·고교 청소년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넓은 시야와 함께 교과서 밖의 살아있는 영어를 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민진영 원장은 “Hi! English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영어마을 사업의 일환으로서 공교육 보완을 통한 안산시 청소년들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입소생 교육뿐만 아니라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학습자들을 찾아가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여 교육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기 중에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간 교육추진일정을 세워서 진행된다.
2018년 상반기에는 안산강서고등학교, 석수중학교, 대부중학교에서 운영을 마쳤고, 하반기에는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상록고등학교, 단원고등학교, 반월중학교, 상록중학교, 단원중학교까지 관내 총 9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