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년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근로자의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4일 남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29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안전보건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강낙진 부장의 진행 하에 실시됐다.

강사는 평상시 안전교육 및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전은 예방하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다.”라는 말로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안전사고 발생 사례 위주로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이 작업 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제초·사다리 이용·도로 환경정비 등 작업 유형별로도 주의사항을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전에 대해 인식을 달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 우기를 대비해서도 시기적절한 교육을 실시하고 대비책을 마련해 안전한 공공일자리사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지역 현안사업에 일조하기 위해 공공근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4830
  • 기사등록 2018-06-05 10: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