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해·폭염 미리 준비하면 예방할 수 있다 - 2018년도 여름철 자연재난 수해 및 폭염 대책 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6-01 13:26:00
기사수정
    2018년도 여름철 자연재난 수해 및 폭염 대책 보고회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1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장 및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여름철 자연재난 수해 및 폭염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호우, 폭염 등에 대비하여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개최됐으며, 집중호우 관련 동영상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및 읍·면·동별 대책 발표순으로 이어졌다.

보고회에서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게릴라성 집중호우 증가에 대하여 선제적 상황관리체계 구축과 취약시설 사전점검·예찰활동 강화 등 호우 피해 예방 대책과 폭염의 장기화 전망에 따른 홀로 사는 어르신에 대한 노인돌보미제 운영, 방문 건강진단·안부전화 실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그늘막 쉼터 조성, 무더위쉼터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이 보고됐다.

남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총괄하는 지성군 본부장은 “이번 보고회는 올 여름철 자연 재난으로부터 피해예방을 위한 시작단계에 불과하다”며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의 증가, 폭염의 장기화 등 기상이변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만큼 기상변화에 맞는 대책 수립 및 철저한 이행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4593
  • 기사등록 2018-06-01 13: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