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곡동 상인단체 ‘금이야옥이야’, 지역 소외계층 40가구에 외식서비스 지원
  • 기사등록 2018-05-29 11:29:00
기사수정
    금곡동 상인단체 ‘금이야옥이야’, 지역 소외계층 40가구에 외식서비스 지원
[시사인경제]남양주시 금곡양정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8일 금곡동 소재 상인들의 단체인 ‘금이야옥이야’가 지역내 소외계층 40가구에게 외식서비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금이야옥이야’는 주식회사 남양주홍유릉상점가, 타임비, 일등홈마트,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후원으로 소속 업체인 모이세오향족발 식당에서 공동체 구성원들이 모여 족발을 만들고, 이를 금곡양정지역 소외계층 40가구에게 직접 전달했다.

‘금이야옥이야’는 올해 남양주시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월 1회씩 금곡양정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외식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조규영 대표는 “이렇게 마을가꾸기사업에 선정되어 금곡양정 지역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되어 참 의미 있고 기쁘다. 앞으로도 금곡양정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적극적 참여로 더 많은 소외 이웃들에게 행복을 드리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금이야옥이야’는 오는 7월 19일 남양주아트센터에서 아동청소년 60명과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외식 나눔을 진행하고 금곡양정마을 상점가 및 골목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 마을가꾸기사업은 남양주 시민 10인 이상이 모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4117
  • 기사등록 2018-05-29 11: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