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취약계층 주거복지사업 ‘희망빌리지’ 추진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일하는 차상위 계층의 자립과 긴급 위기가구의 안정적인 임시거주지 지원을 위해 ‘희망빌리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진접읍에 소재한 ‘희망빌리지’는 주택 1동, 8세대로 LH에서 매입했고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가 보증금을 지원하며, 입주자들은 월 임대료와 공과금을 납부하게 된다.

북부희망케어센터은 운영을 위탁받아, 주거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통합사례회의를 거쳐 선정한다.

또한, 입주자는 담당 사례관리사와 매분기 모니터링을 통해 자활계획을 수립하고, 자산형성 코칭 등을 받게 된다.

이 사업은 일하는 차상위 계층은 기본 2년, 위기가구는 3개월을 단위로 계약하여 거주하게 되며 자립에 성공하게 되면 또 다른 대상자가 입주하게 되어 선순환 되는 구조이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층의 자립에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늘 주거문제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자립가능성이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자립의 발판이, 위기가구들에게는 새로운 시작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는 희망케어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복지수요를 예측하여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복지도시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해부터 협약을 통해 자활순환 주택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내 주거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4047
  • 기사등록 2018-05-29 09: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