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년 여성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 종강 - 148시간 37일의 나를 찾는 새로운 도전!
  • 기사등록 2018-05-25 09:59:00
기사수정
    여성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종강식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24일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여성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종강식이 남양주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수료생의 97%가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32%는 실제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지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종강식에서 수강생들은 그간의 수업 과정을 기록한 영상을 보면서 두 달 간의 소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 함미숙 씨는 20년 넘게 직장 생활을 하다가 오랜 만에 배움의 과정을 함께했는데,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을 통해 가사와 육아에 잃었던 나를 찾는 과정이었다. 자존감도 부쩍 높아짐을 느꼈고 변화하는 나의 모습을 본 가족들의 응원도 받아 앞으로 사회생활도 잘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다양한 관심을 부탁했다.

임은희 새일센터 센터장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 과정에 머무르지 않고, 이 과정이 작은 직장생활을 경험하는 것처럼 사람들과의 어울림, 팀웍, 배려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자평했다.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여성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도시, 여성이 가정, 직장, 사회 곳곳에서 당찬 일꾼으로 일가정 양립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직업상담에서 직업교육,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구직과 취업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이다. 즉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에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인 상담지원 및 취업연계활동을 통해 가계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3695
  • 기사등록 2018-05-25 09: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