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해소‘우수기관’에 선정 - 민간과 공공이 협력한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복지행정 펼쳐 연속 수상
  • 기사등록 2018-05-18 16:07:00
기사수정
    보건복지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해소‘우수기관’에 선정
[시사인경제]안성시가 민·관 복지자원을 총 동원하여 2017∼2018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적극 앞장선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는 지난 3월, 경기도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으로, 혹한기에 자칫 불의의 사건·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소외계층 및 위기가구에 대해 안성시가 적극적으로 현장중심의 복지행정을 펼친 것을 인정받았다.

안성시는 지난 겨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동절기 취약계층 보호 TF단을 구성하고, 15개 읍면동의 안성맞춤복지도우미와 집배원, 가스 및 전기검침원 등과 함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이들을 국민기초지원, 긴급복지지원, 무한돌봄사업 등의 공적 보호망 내로 연계했다.

또 시민 및 자영업자, 기업체 등의 재능기부를 받아 취약계층의 집수리 및 집청소, 이불세탁, 밑반찬지원, 이미용 서비스, 안경지원, 의료지원 등 가구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노력해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재능기부와 나눔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계신 시민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촘촘한 복지행정을 펼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 4월 6일 충북 증평군 아파트에서 4살난 딸과 엄마가 생활고와 빚 독촉에 시달리다 숨진지 2개월만에 발견된 '증평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이웃과 단절되기 쉬운 관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어,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이웃에 대한 관심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신고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3202
  • 기사등록 2018-05-18 16: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