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자리가 있어 특별한 보통날, 안성은 “취업맑음” - 18일 한경대 체육관에서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열려
  • 기사등록 2018-05-18 16:05:00
기사수정
    채용 박람회 모습
[시사인경제]안성시는 18일 한경대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우수·유망기업 30개사, 구직자 1천여명의 참여로 열린 “2018년 상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취업맑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시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락앤락, ㈜퍼시스 등 유망기업 30개 관내 기업이 다양한 직종에 213명 채용예정인원으로 직접 참여하여 이날 구직자 300여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안성상공회의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립한경대학교, 대한노인회, 안성시사회적기업등의 유관기관도 참여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청·장년 인턴상담, 노인·장애인일자리 상담,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등 홍보와 상담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안성시 안전총괄과 와 협조하여 예비취업자인 7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에게 실질적인 취업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채용박람회장을 방문하여 지문 인·적성검사, 이력서 작성 및 기업체 예비면접 응시 등 맞춤형 청년취업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한 참가자는'미처 생각치 못한 사회인으로서의 직업마인드 고취, 진로설정 등 짧지만 큰 경험을 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창조경제과 유동현과장은 “이번 행사가 구직자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인재가 필요한 구인업체에게는 필요한 인력을 적극 연결하는 등 구인·구직 등록부터 상담알선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3200
  • 기사등록 2018-05-18 16: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