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첫 실사 도시 - 오는 21일 AFC실사단 방문, 고양종합운동장 및 부대시설 점검
  • 기사등록 2018-05-18 11:04:00
기사수정
    ‘2023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첫 실사 도시
[시사인경제]고양시가 아시아 최대의 축구잔치인 ‘2023AFC 아시안컵’ 개최를 위한 첫 번째 평가를 받는다.

오는 21일 아시아축구연맹과 대한축구협회 실사단 20여 명은 고양종합운동장을 방문, 시설점검과 부대시설 및 관계기관의 개최 의지 등에 대한 종합 실사를 실시한다.

이 대회는 오는 2023년 7월 열릴 예정이며 개최를 희망한 나라는 한국과 중국이다.

개최 확정은 오는 10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AFC 총회에서 회원국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한국의 개최가 결정될 경우 개최도시는 고양시를 비롯 수원, 천안, 서귀포, 광주, 부산, 전주, 화성시 등 8개 도시다.

실사단은 경기장의 시설 상태, 교통, 숙박 등 인프라, 아시안컵 개최 의지 및 지원 현황 등 고양시가 ‘2023AFC 아시안컵’ 개최도시로 적합한지를 점검한다.

대회 개최를 위한 대한민국의 첫 인상이 고양시에서 시작된다는 면에서 타 도시의 실사와는 다른 의미를 갖는다.

고양시는 우수한 경기장 환경, 풍부한 국제경기 운영 경험, 편리한 교통, 시민들의 스포츠 열정을 AFC실사단이 체감하고 느낄 수 있도록 고양시와 고양도시관리공사가 협력, 실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양시는 2014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예선전과 2014 우루과이 친선경기, 4개국 초청 올림픽 축구대표팀 친선경기 등 A매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 김포공항에서 20분, 인천공항에서 30분이면 올 수 있는 탁월한 교통환경과 고속철도인 KTX의 출발역인 행신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실사단에게 설명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의 다양한 프로모션 노하우와 행정지원 등을 통해 아시안컵의 성공개최가 가능하다는 것도 적극 알릴 예정이다.

고양시 체육진흥과장은 “고양시는 풍부한 인프라, 성숙한 시민의식, 축구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은 도시”라면서 “2023아시안컵이 유치돼 고양시에서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AFC 아시안컵’은 대한축구협회가 제1회 아시안컵대회 이후 63년 만에 유치를 추진하는 국제축구대회다. 아시아 24개국이 출전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3129
  • 기사등록 2018-05-18 11:0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4. 조용호 도의원, 동탄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심의에 유감 표명… 경기도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8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탄 장지동 물류센터의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해당 물류센터 부지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물류차량의 주요 통행로는 오산시 동부..
  5. 최종현 대표의원 서남부권역 초선의원과 소통정담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수원7)이 지난 6월 동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의 정담회에 이어 당내 초선의원들과 소통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8일(월) 경기 서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 소통정담회를 개최하여 대표단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초선의원으로서의 겪은 어려움과 극복방법, 정책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