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채인석 시장, 화성농산물 ‘햇살드리’ 홍보 나서 - ‘화성에서 온 TV’ 소셜인터넷 방송 통해 로컬푸드 체험 편 방송
  • 기사등록 2014-08-29 07:5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인석 화성시장이 추석명절을 맞아 ‘햇살드리’ 인증 화성 농산물 홍보에 나섰다.

 

 

채인석 시장은 27일 쇼셜인터넷방송 ‘화성에서 온 TV’에 출연해 화성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채소, 과일, 가공식품 등 로컬푸드를 체험하고 판매와 홍보에 직접 참여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로컬푸드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봉담읍 서봉산로 10)에서 진행된 ‘화성에서 온 TV’는 로컬푸드 생산자 인터뷰, 채인석 시장과 주부들의 만원으로 장보기 체험, 생산자와의 원격 화상통화(화통행쇼) 등으로 구성됐다.

 

화통행쇼는 구글 행아웃(실시간 화상통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민들과 채인석 시장이 원격으로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성콜센터’일일체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노카페’바리스타 체험편이 방송됐다.

 

채인석 시장은 “로컬푸드 사업은 지역농업과 생산·소비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바꿔야하는 매우 어려운 일”이라면서도 “향후 직매장뿐만 아니라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공산업의 육성, 손 맛좋은 어르신들의 농가 레스토랑 운영, 맞벌이 부부를 위한 꾸러미 사업 등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컬푸드 직매장 관계자는 “지난 4월 개장해 하루 1천여명의 소비자들이 가깝게는 향남․봉담에서, 멀게는 동탄지역과 수원에서도 찾고 있다”며, “가장 인기 있는 농산물은 당일수확 당일판매가 원칙인 신선채소(엽채류)이며, 화성쌀로 만든 떡 등 가공식품도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며 말했다. 

 

‘화성에서 온 TV’는 지난 2월 개국해 데일리뉴스, 시정운영공개, 화성FC 홈경기중계, 제부도 24시캠, 농산물직거래 판매, 화통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PC와 스마트폰(www.ihbs.go.kr)으로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295
  • 기사등록 2014-08-29 07: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