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청 블로그 ‘달콤한 나의 도시, 경기도' 공공부문 블로그 점유율 압도적
  • 기사등록 2013-06-16 11:2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도청 블로그 ‘달콤한 나의 도시, 경기도’가 일평균 방문자수 1만명을 기록, 공공부분 블로그 가운데 압도적 1위를 고수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청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달콤한 나의 도시, 경기도’(이하 달나시)는 전체 공공 블로그 점유율의 23.41%(2013년 5월 랭키닷컴 기준)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2위인 동고동락(국방부) 블로그가 9%, 3위 아이디어 팩토리(교육부) 블로그가 8%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수치다.




또한 일평균 방문자수에서도 경기도청 블로그는 일평균 약 1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서울시 블로그 4,000여명, 국방부 블로그 2,300여명에 비해 월등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달나시는 블로그 전문 기자와 소셜락커라는 이름의 블로거 기자단 400여 명이 함께 만들어가는 블로그다. 주로 경기도의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경기도의 관광지 소개 및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시의적절한 이슈를 전달하는 등, 생활공감형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와 관련된 동영상을 매주 한 편 이상씩 제작해 유튜브, 다음팟, 네이트팟 등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도민에게 편하고 쉽게 다가가는 데 공헌하고 있다.




달나시 블로그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2009년 공공부문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0~2012년까지 공공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놓치지 않은 명실상부 최고의 블로그다. 




김규식 뉴미디어담당관은 “경기도청은 도민의 이야기를 가장 잘 들어야 하는 곳인만큼 도민과 가장 가까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방법을 언제나 모색한다”면서 “경기도청 대표 블로그 운영을 통해 도민에게 경기도 정책을 보다 쉽고 편하게 전달하고, 활발하고 따뜻한 의사소통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22
  • 기사등록 2013-06-16 11: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