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조류인플루엔자) 2차 확산예방 총력 - 공무원, 전문인력, 용역인력 301명 투입
  • 기사등록 2018-03-19 11:19:00
기사수정
    AI(조류인플루엔자) 2차 확산예방 총력
[시사인경제]평택시는 지난 1월 27일 AI 발생이후 두 달여 만인 3월 16일 AI가 추가로 발생하자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부시장 주도하에 즉각 비상체제로 전환하고 16일부터 발생농장 등에 대한 살처분 및 렌더링 작업을 신속히 실시해 추가확산 차단을 위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평택시는 그동안 거점소독초소 2개소 및 산란계(100,000수 이상) 농장 입구에 이동통제소 4개소 운영과 농장주변 항공방제, 생석회도포, 농장출입차단 및 해군, 공군부대 협조하에 군제독 차량을 이용 위험지역 도로소독 등 추가 발생방지에 최선을 다해왔으나, 지난 16일 오성면 양교리 소재 산란중추 10만5천수를 사육하는 농가에서 의심신고가 접수돼 정밀검사결과 고병원성(H5N6)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발생농가 10만 5천수와 500m이내 2농가 38만2천수에 대해 예방적 살처분을 신속하게 결정하고 공무원, 전문인력, 용역인력 등 301명을 투입해 지난 18일까지 살처분 및 매몰을 완료했으며, 추가 3km 내 위험도가 높은 3농가 21만5천5백수를 18일 살처분 완료하고 19일 렌더링 작업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평택시는 AI 발생즉시 방역대책상황실에 4개반을 편성해 24시간 운영하고,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발생농장 주변에 이동통제초소 1개소와 산란계 5만수 이상 위험농장에 이동통제초소 1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8개 초소에 공무원 30명, 인력 16명 등 일일기준 46명을 동원, 가금관련 차량을 소독하고 있으며, 무인헬기를 이용해 산란계 및 중추농장과 주요하천변, 저수지 등에 대한 집중방역과 철새 밀집지역에도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AI 발생 및 예방적 살처분 농가의 잔존물 처리를 신속하게 완료한 후에는 농장청소에 주력하고, 가축방역차량 5대를 이용해 산란계 사육지역을 매일 순회하며 집중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AI 방역 중점점검체크리스트를 활용 1농가 1간부공무원 예찰관리, 산란계 사육 모든 농가 진입로 과속방지턱 및 소독용 생석회 도포, 주 2회 계란 농장외 반출 산란중추 출하 1주일전 간이키트 검사실시, 계란 중간유통상인에 농장출입금지 등을 실시하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인근 아산지역 산란계 농장에서도 추가 AI 의심신고가 발생하는 등 추가 확산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AI 방역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1086
  • 기사등록 2018-03-19 11: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