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동 행정복지센터 ‘초록우체통’ 우편 발송 - 소중한 편지는 사랑을 싣고
  • 기사등록 2018-03-16 14:20:00
기사수정
    사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초록우체통
[시사인경제]안산시 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초록우체통 편지와 엽서를 일괄 발송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체통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1년 후에 적혀진 주소로 발송되는 일명 느린 우체통이다. 빠른 것을 중요시 여기는 요즘 시대에 기다림의 의미를 알아보고, 시간이 흐른 뒤 당시의 추억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감동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주민들이 각자의 사연을 담아 우체통에 넣은 편지와 엽서는 총 54개로 주소지 부정확, 시간이 미도래 된 편지들을 제외하고 총 39개를 주소지로 보냈다.

전성배 사동장은 “손편지가 많이 사라진 디지털 시대에 1년 전에 썼던 편지를 받아보면 새로운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초록우체통은 민원인의 소리를 들어보는 통통우체통(우리들의 생각이 통하고 마음이 통하는 소통우체통)으로 변신해 주민과의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1055
  • 기사등록 2018-03-16 14: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